지난 시간, 구글 마케팅에 관련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오늘도
그에 이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시요는 보다 더 안정적인 구글 마케팅을 위해
상단 노출 요소들과 활용법을 함께 안내드리고
있음을 말씀드리오니 참고하여 기업 상황에
반영하시면 더욱 좋은 트래픽을 경험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스타트업 구글 마케팅 1편 다시 보기 ▼
구글 SEO 쉽게 하는 방법 1편
여러분들은 필요한 정보가 생기면 어떻게 하시나요? 대부분 검색엔진을 활용하여 검색하실텐데요, 그 중에서도 전세계에서 가장 큰 검색엔진인 [구글]을 활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계실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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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 노출 요소 알아보기 ▶ 사이트 레벨
사이트 레벨은 말 그대로 웹 페이지 자체가
갖추고 있으면 좋을 것들을 의미합니다.
그러니 런칭 전이시면 참고하시고,
런칭 후면 수정이 가능한 부분들은 수정을,
아닌 부분들은 다른 요소들로 대체하여
최대한 패널티를 피해가는 방향으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1. 모든 것은 모바일 환경을 기준으로.
지난 시간 웹 페이지를 반응형 또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하여 구성하시는 것이 좋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이와 마찬가지로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구성하실 때에도 최대한 모바일을
기준으로 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 번째는 1편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구글 자체의 환경에 의한 이유가 있고,
두 번째는 사용자의 받아들임 때문입니다.
기업에서 아무리 SEO 기준에 맞춰서
마케팅을 진행해 봤자 실질적으로 사용자가
해당 정보에 관련하여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면
상단 노출을 유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우리 서비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라도 모바일 환경에
맞춰주시는 것이 좋은데, 향후 모바일 환경에
대한 이점이 더 커질 예정이라고 하니
미리 환경 세팅을 끝내두시는 것이 좋겠네요.
2.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라면 유튜브 개설.
★유튜브는 구글의 소유입니다.★
영상 콘텐츠의 경우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하시는 것이 상단 노출에
더 큰 힘을 가하고, 알고리즘에도
영향이 가니 영상을 제작할 계획을
가지고 계신다면 유튜브 계정을
개설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여러분들이 키워드를 구글에
검색하시면 동영상 란에 전부 유튜브 콘텐츠만
노출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팬데믹 이후로 유튜브 자체의 영향력이
구글 내에서 매우 커진 상태로 이후에
더 많은 이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영상을 업로드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계정 개설을 추천드립니다.
*개수가 적어도 계정을 개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위 노출 요소 알아보기 ▶ 백 링크
"백 링크가 뭐예요?"라는 질문이 있을 것 같아서
미리 안내드리자면 쉽게 말해 다른 플랫폼에
노출되는 우리의 링크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서, '참고하세요'라는 말과 함께
연결되는 링크들을 백 링크라고 이야기합니다.
1. 사용 기간이 긴 도메인 활용하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피봇하거나 리뉴얼 할 때
도메인 주소까지 바꿔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지 마세요...ㅠㅠ 구글은 도메인의 연혁을
확인하여 기간이 길수록 신뢰도가 높다고
판단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오래된
도메인은 그대로 활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시간 = 신뢰로 인식합니다.
*당연히 도메인 자체의 품질이 낮으면 안 됩니다.
스타트업마다 상황에는 차이가 있으나
결론적으로 도메인을 변경하는 것에도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정말 특별한
도메인을 활용하시려는 게 아니라면
그대로 유지하시는 것이 더 현명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차라리 페이지 자체의 디자인을 리뉴얼
하시거나 내부 기능들을 수정하여 퀄리티를
향상시키시는 것이 더 이득이라는 점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새로운 도메인을
활용하고 싶으시다면 우선 도메인을 변경하신 후
제시요가 안내드리고 있는 요소들을 적극 활용하여
안정화시키는 방법도 존재하나, 당연히 필요 시간이
길다는 점은 인지하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텍스트 자체에 링크 연결하기.
사실상, 백 링크의 대표적인 예라고도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이 바로 [직접 연결].
IT 아웃소싱 이렇게 연결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설정된 키워드와 연결된 페이지가 연관성이
있다고 판단된다면 SEO에 더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당연히 남발하시면 마이너스이니
적당히 조율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상위 노출 요소 알아보기 ▶ 사용자
결론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와의 관계입니다.
사용자가 우리의 페이지에 접속한 후 어떤 액션을
취하고 그로 인해 어떤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지에
안정화의 유무가 달려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이탈률은 당연히 적은 게 좋다.
구글에서 활용하는 품질 테스터는 사용자의
체류시간을 기준으로 품질을 나누는데,
그렇기 때문에 매우 짧게 머물다 간 페이지는
저품질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니 정보 자체를 최대한 이탈률이 적게끔
퀄리티도 좋고, 가독성도 신경 써서 우리의
정보를 집중해서 볼 수밖에 없게끔
환경을 따로 설정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향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죠.
이때, 단순히 콘텐츠의 질만 향상시키는 것이
아니라 액션 유도를 통해 트래픽을 활성화
시켜보시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데 콘텐츠 내에서 댓글이나
좋아요 같은 반응을 유도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향 중 하나이니 고려해 보시면 좋겠네요.
2. 바운스 활용하여 뛰어넘기.
이렇게만 말씀드리면 당황스러우실 테니
말을 바꿔보겠습니다. [헤드라인].
여러분들은 키워드를 선점하여 정보를
노출시켰을 때 무조건 1번 포스팅만
확인하시나요? 그렇지 않죠.
제목 및 썸네일 등을 보고 맘에 드는
포스팅을 선택하여 접속하실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트래픽 향상을 위해
제목과 썸네일 모두에 신경을 써서
순위를 '바운드'하여 위로 올리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포스팅 업데이트 후 만약 순위가 3위였다면,
이러한 포인트들을 활용해 트래픽을 유도하여
1위 혹은 2위로 순위를 변동시키실 수 있습니다.
즉, 구글에서 다양한 검수 시스템으로
평가한 순위는 3위였지만 적극적인
트래픽 유도를 통해 최종 순위를 더욱
향상시키는 것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죠.
만약 여러분들의 사이트 및 플랫폼 서비스가
아직 완벽히 안정화되지 못해 불안하시다면
이러한 추가적인 요소들을 최대한 신경 써서
트래픽 자체를 향상시키시는 것도 방법이니
꼭 기억해두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마케팅에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상위 노출 요소들이 많다는 이야기는 그만큼
다양한 전략을 통해 구글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으나 신경 써야 하는 부분들이 굉장히
많아진다는 이야기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개발 인력의 도움이 필수로 필요한
도메인 및 페이지 구성의 경우에는 부담감을
더욱 크게 느끼실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제시요는
여러분들의 니즈를 기준으로 개발사를 찾아
맞춤형으로 연결 도와드리고 있으니
제시요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하단 링크로 많은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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