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EO 마케팅 이렇게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IT 정보 알아보기

by 런칭박스 2022. 12. 19. 18:42

본문

제품 및 서비스의 사용자의 수를 증가시키고

매출 유입을 늘리려면 "마케팅"은 필수죠.

지금처럼 다양한 플랫폼 및 콘텐츠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지금,

우리가 속한 시장 및 산업 등의 트렌드를

읽고 가장 적합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이야기할 수 있죠.

 

현재 기업을 운영하고 계시거나 혹은

담당하고 계신 업무가 마케팅이라면

꼭 주목해야 하는 세 가지 마케팅이 있습니다.

 

1. 퍼포먼스 마케팅

ㄴ 타깃을 분석해 보다 더 효율적으로 매출을 증가.

2. 브랜딩 마케팅

ㄴ 기업이 제공하는 것들을 사용자에게 인식.

3. SEO 마케팅

ㄴ 오늘 소개해 드릴 마케팅.

 

 

오늘은 SEO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왜 주목받고 있는지에 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 마케팅 알아보기

SEO검색 엔진 최적화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이해를 돕기 위해 말씀드리자면,

여러분들은 찾아야 하는 정보 및 자료가

있을 때 어떤 방식으로 수집하시나요?

 

보편적으로는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

포털사이트에 접속 후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여 인터넷 내부의 정보를 찾는

방법을 선택하실 겁니다.

 

정보를 얻는 입장이라면 눈에 띄는

콘텐츠를 발견해 클릭하면 될 일이지만,

정보를 제공하는 입장이라면 어떨까요?

최대한 많은 사람이 나의 콘텐츠를 확인하도록

제목 및 대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눈에 띄게,

클릭하고 싶게 만드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사용자의 유입량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고

이는 기업의 매출에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즉, 정보 제공자일 경우 콘텐츠로 인한

유입량이 중요한 지표가 된다는 이야기죠.

하지만, 인터넷의 정보량은 지나치게 많고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단순히 콘텐츠의 질만

좋다고 해서 유입량을 기대하긴 어렵고,

사용자가 정보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과정은 간소화하고 시간은 단축시키는

방향으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바로

SEO, 검색 엔진 최적화입니다.

우리는 SEO 마케팅을 통해서 콘텐츠의 순위를

올리고 첫 번째 페이지에 노출시켜 사용자로

하여금 정보까지의 도달이 어렵지 않도록 도와

궁극적으로 매출을 유도하는 액션을 취합니다.

 

즉, SEO 마케팅은 검색 엔진에 내재되어

있는 최적화 조건에 맞게 콘텐츠를

제작하여 상단에 노출시키고 사용자의

유입을 유도하는 마케팅인 겁니다.

 

검색 엔진 별로 최적화가 가능한 조건이 다릅니다.

그러니 효과적인 SEO 마케팅을 기대하신다면

목표하고 있는 검색 엔진의 최적화 조건을

파악하시고 그에 맞게 콘텐츠를 제작하고

운영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SEO 종류

 

SEO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검색 엔진 최적화는 두 가지의

분류로 나눠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광고로 노출 - 비용 발생

콘텐츠를 상단에 노출시키는 가장 편한 방법

비용을 투자해 상단 자리를 차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첫 번째 페이지에 노출시킬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내포하고 있는 정보의 질이 높다면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매출까지의 유도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기 때문에 기업 내부에

전문 마케터가 있거나 혹은 광고비 예산이

부족하지 않은 경우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사용자는

비용이 투자된 콘텐츠를 신뢰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는 점입니다.

 

유입이 된다면 당연히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비용은 비용대로 소진하고

원하는 만큼의 전환은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

그려지기도 하기 때문에 만약 광고를 활용하여

상단 노출을 기대하고 계신다면

보조적인 방향으로 활용하시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광고 노출에 의존하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효과가 적을뿐더러 광고비 부담이 크실 겁니다.

그러니 기업 내부 상황에 맞게 편성하시기 바랍니다.

 

 

 

2. 자연 검색 - 추천드리는 방법.

앞서 짧게 말씀드린 것처럼 각 검색 엔진의

최적화 기준을 파악해서 그에 맞게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연 검색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단 하나,

사용자의 클릭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은 정보의 양이 아주 많은 환경인데

이 중에서도 사용자가 찾고 싶어 하는

콘텐츠는 이왕이면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자료겠죠.

이러한 점에서 비용이 사용되는

광고 콘텐츠는 유입량이 적은 편입니다.

 

지나치게 기업 친화적인 콘텐츠일 거라는

사용자의 예측으로 인해 상단에 노출되어도

유입으로 이어지거나 혹은 매출로의 유도가

불가능할 가능성이 존재하죠.

 

그렇기 때문에 자연 검색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건강식품에 관한 콘텐츠라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는 효능, 섭취 기간,

가격 등이겠죠? 그렇다면 해당 내용들을 담고 있는

콘텐츠를 검색 엔진의 기준에 맞게 제작하여

비용을 사용하지 않아도 상단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유입량에 도움이 되는 방향일 겁니다.

 

그러니 유입량을 기대하고 계신다면

자연 검색이 가능하도록 계정의 안정화를

목표로 하시는 것이 좋은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계정이 안정화가 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콘텐츠 몇 번의 업로드로 되는 것이

아니라 충족해야 하는 활동량이 존재하기도 하고,

선정하는 키워드의 영향력 등 다양한 외부요인이

존재하기 때문에 안정화가 될 때까지는

인내심을 가지고 계속해서 업로드를 시도하고

기준을 파악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SEO 마케팅에 관련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SEO 마케팅에 관한 이해도가 높을수록

기업에 큰 전환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는 강조 다시 드리면서 제시요는 내일도

유익한 IT 정보를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시요는 아웃소싱 중개 플랫폼으로

이해하기 좋은 기획서 작성을 도와드리고

소통에 무리가 없도록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 드리고 검증된 개발사를 매칭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제시요의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